보도자료

페이스북

home 알림마당 > 보도자료

인쇄

울릉 발 택배화물 수송애로 적극 해결하기로 뜻 모아

울릉 발 택배화물 수송애로 적극 해결하기로 뜻 모아
선원해사안전과 이신아
2020. 5.14. 77

울릉 발 택배화물 수송애로 적극 해결하기로 뜻 모아

     

포항지방해양수산청(청장 지일구)은 썬플라워호 운항 종료(2.28.)로 울릉 발 택배화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릉주민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2020. 5. 14.() 포항해수청에서 울릉군수와 업무협의를 통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그 동안 울릉주민은 현지에서 생산하는 해삼, 소라, 산나물 등 농수산물을 매일 운항하는 썬플라워호를 통해 전국 각지로 탁송해 왔으나, 썬플라워호 운항 종료로 포항~울릉 간 부정기로 운항하는 화물선 2척에 나누어 처리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이 두 선박이 울릉 기준으로 화, , 토 같은 날 출발함으로써 울릉주민은 택배화물을 매일 탁송할 수 없는 어려움에 처해지게 되었다.

     

이와 같은 울릉주민의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포항해수청에서는 선박 운항일정을 조정코자 두 선사와 여러 차례 기 협의한 바 있으나 조정 되지 않고 있으며, 1척은 포항청, 1척은 인천청에 신고 된 부정기 화물선으로 관련 법규 상 마땅한 행정처분의 수단이 없어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포항해수청과 울릉군은 울릉군이 제공하는 선사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활용하여 이 문제를 적극 해결하기로 하고, 우선 5월 중 울릉군, 선사 등이 참가하는 간담회를 개최하여 이 문제가 안고 있는 여러 가지 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한 후, 6월 중 합의를 도출하기로 하였다.

     

     

포항~울릉 운항 화물선 현황

     

선 사

선 박

주요화물

운항요일

(포항출발 기준)

소요시간

미래해운

(인천청 등록, 부정기)

미래15

(5,259)

생필품,공사자재, 공사차량

,,

11시간

금강해운

(포항청 등록, 부정기)

금광11

(2,198)

생필품,공사자재, 공사차량

,,

11.5시간

 

목록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