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home 알림마당 > 보도자료

인쇄

안전하고 편안하게....추석 연휴 여객선 특별수송대책 추진

안전하고 편안하게....추석 연휴 여객선 특별수송대책 추진
선원해사안전과 이신아
2018. 9.19. 46

안전하고 편안하게....추석 연휴 여객선 특별수송대책 추진

 

 

포항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전우진)은 추석 연휴 고향을 찾는 울릉도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921()부터 926()까지 6일간 연안여객선 특별수송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특별수송대책 기간 중 1일 평균 약 3천명이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것으로 예측되며 특히 추석 당일인 924()에는 4천명 이상이 몰려 가장 붐빌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여객터미널의 원활한 운영 및 추석 연휴 특별수송 기간 중 이용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자, 지진피해 복구공사가 진행 중인 대합실내 화장실 1곳을 우선 공사 마무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야외에 이동식 화장실을 각 1동씩 추가 설치하여 추석 특별수송에 대비하였다.

 

또한 94일부터 6일까지 해사안전감독관을 비롯한 해양경찰서, 운항관리자, 선박검사기관과 함께 연안여객선 6척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하여 여객선 안전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였다.

 

포항지방해양수산청장은 추석 연휴 특별수송기간 중 귀성객들이 안심하고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귀성객 수송준비 및 여객선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포항지방해양수산청 선원해사안전과 이신아 주무관(054-245-1521)]

목록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