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home 알림마당 > 보도자료

인쇄

포항 영일만항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박차

포항 영일만항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박차
항만물류과 김대식
2018. 3.19. 270

포항 영일만항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박차

- 배후 단지 내 포항국제물류센터 냉동창고준공 -

 

 

 

포항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석홍)포항항 항만배후단지에 입주기업으로 임대계약을 체결한 포항국제물류센터 냉동창고(대표이사 전성곤)가 시설공사를 마무리하고 물류센터 준공식(3.16)을 가졌다.”고 밝혔다.

 

포항국제물류센터 냉동창고는 총사업비(150)를 투자하여 배후단지 운영에 필요한 물류창고, 관리사무동, 부대시설 등 물류센터 1(16,800㎡)을 준공하였으며 금년 3월부터 운영을 개시하여 향후 수출입물동량(8TEU) 증대와 고용인력(70) 창출효과 등으로 영일만항 활성화 및 포항지역경제발전에 획기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준공식에는 영일만항 운영 관계기관을 비롯해 PICT, 물류업단체, 하역사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윤석홍 포항지방해양수산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에 준공되는 물류센터는 영일만항활성화와 더불어 배후단지 내 냉동 농축수산물보관 공간 확보에 따른 취급 화물의 다양화로 영일만항 발전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물류센터운영에 필요한 행정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포항시, 포항세관 등 관련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배후단지 입주업체의 사업수행에 불편이 없도록 입주지원체제를 상시 가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 포항지방해양수산청 항만물류과 김대식 주무관(054-245-1531)]

 

목록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