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home 알림마당 > 보도자료

인쇄

포항해양수산청, 울릉독도지역 정책현장 점검

포항해양수산청, 울릉독도지역 정책현장 점검
운영지원과 송주현
2017. 4.25. 249

포항해양수산청, 울릉독도지역 정책현장 점검

-현안사업 현장방문을 통한 해양수산업무 적극 해결-

 

포항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석홍)4.24일부터 4.26일까지 3일간 울릉도 및 독도지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양수산정책의 성과를 제고하고 효율적인 정책을 추진하기 위하여 해양수산정책 현장을 방문하여 점검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봄철 행락기 여객특별수송기간(5.3~5.7) 대비하여 여객선 터미널 및 여객선의 안전편의 시설 등에 대해 사전 점검을 추진함으로써 여객수송의 안전과 안정적인 수송을 도모할 계획이다.

 

점검대상은 울릉도 및 독도에서 해양수산청이 추진하고 있는 모든 정책현장으로 울릉 사동항 2단계 건설 현장(방파제 및 접안시설),국가어항 건설현장(현포항,저동항,남양항), 봄철 행락기 특별 수송기간(5.3~5.7)대비 여객터미널(도동,사동,저동)시설점검 및 울릉-독도 여객선(3) 승선 안전 등 점검 울릉도 및 독도 등(3) 방문 및 시설을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점검은 전 일정을 윤석홍 청장이 직접 참석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웨스트그린호(울릉-독도 항로 대체선)를 청장이 직접 승선하여 안전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동 여객선으로 독도를 방문하여 독도 등대의 시설을 점검하고 등대직원을 격려하며, 독도경비대도 위문할 계획이다.

또한, 울릉-독도 항로에 운항중인 여객선 2(돌핀호, 씨플라워호) 대해서도 점검을 할 계획이며,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선령이 많은 여객선 중 특히 선령이 20년이 넘는 여객선에 대하여는 집중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여객선 안전과 관광객 편의 도모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포항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이번 점검은 정책 현장이 멀어 자주 점검하기 어려운 현실을 감안하여 모든 현장에서 철저하게 점검을 할 계획이며, 특히, 청장이 진두지휘하여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관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정책 현장에서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반영하는 등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효율적인 해양수산정책 추진을 도모하고 정책 추진 성과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

QUICK